본문 바로가기

공원묘지/광주추모공원

수도권 매장묘 남향 찾으시나요?

 

물과 산이 함께 하는 배산임수
최고 수도권 매장묘

 

 

안녕하세요. 묘원지기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저희 공원묘지의 자랑인 매장묘 자리를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어떠한 장점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요즘 시대에 누가 무덤을 쓰냐 묻는 사람도 있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첫 번째 화장을 거부하는 경우, 두 번째 사람은 화장이 아닌 묻어야 하는 게 자연스럽고 이치라고 믿는 경우, 세 번째 후손들을 위해서는 좋은 자리에 묻혀야 한다는 경우 등 여러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여전히 수요는 굳건합니다.

 

 

현재 수도권 매장묘를 하는 곳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우선 화장을 하는 비율이 높아졌기도 하지만 묘를 쓸만한 명당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무덤은 화장을 하는 봉안묘, 납골당과 달리 풍수를 매우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이에 맞지 않으면 잘 분양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역으로 말하면 풍수가 좋은 추모시설이라면 그 수요가 몰리고 활발히 분양이 이루어 집니다. 

 

 

저희 경기도 광주추모공원은 독보적인 풍수지리적 지형을 가지고 있어 매년 수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특성을 가진 자리를 분양 중에 있는데요. 방향 기준으로 남향, 서향, 동향 등이 있으며, 평수로는 합장묘로 보았을 때 4평부터 12평까지 여러 평수가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평수 만큼 분양을 받아 산소를 꾸미듯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조성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때는 비용이 좀 더 들기는 합니다.

 

 

수도권 매장묘 가격은 2인 합장묘 기준으로 1,300만 원대부터 1,700만 원, 2,000만 원, 2,300만 원대 등 다양하며, 1인 단장묘는 800만 원대, 900만 원대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 남아 있는 상황을 토대로 말씀드린 것으로 상담 시점이 늦어지면 재고 사정에 따라서 가격은 달라질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전화로 꼭 문의를 주시고 방문을 하시길 바랍니다. 위 가격에는 땅 사용료뿐만 아니라 사진에서 보이는 석물과 잔디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관리비는 평당 매겨지며, 1년마다 5~15만 원 사이입니다. 

 

매장묘 허가는 현재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 땅을 매입하더라도 허가가 떨어지지 않아 할 수가 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특히 수도권은 말할 것도 없죠. 오래 전에 허가를 받아 둔 곳이 아니라면 신규로 받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설령 운 좋게 허가를 받았더라도 조성 비용 및 유지 관리비를 생각하면 추모공원 분양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에게

전화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립니다.

 

재고 가격 문의 및 궁금증은

하단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